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무통장 입금(가상계좌)을 이용해 결제 가능합니다.
또한, 복지포인트 운영사의 경우 전액/부분 복지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며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주문 및 전화주문이 가능한가요?
복지몰은 기업 및 공단 임(교)직원을 제외한 일반인은 사용할 수 없는 폐쇄몰이므로 비회원 주문은 불가합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전화주문 역시 불가하니 이용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평일 09:30~17:30까지 카카오채널 또는 고객센터(02-6958-8155)로 문의 바랍니다.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가 되나요?
각 카드사 별로 상이하며, 상품 상세페이지 내 '카드 혜택'을 클릭하셔서 당월 무이자 할부 적용 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할부 개월 수를 변경 가능한가요?
결제 후 결제 정보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입금 대기 및 결제 완료 단계에서는 직접 취소 후 재주문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가상계좌 은행을 변경할 수 있나요?
한 번 발급받은 가상계좌 계좌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재주문을 통해 새로운 계좌를 발급받으신 후 입금 부탁드립니다.
주문 후 결제 방법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 후 결제 정보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입금 대기 및 결제 완료 단계에서는 직접 취소 후 재주문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 버튼은 어디에 있나요?
마이페이지 - 나의 주문 - 주문/배송 조회 우측의 '주문 상세' 버튼을 누르시면 주문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며
해당 페이지 상단에서 취소 요청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Order before : 주문 테이블 생성에 실패하였습니다'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인터넷 전송 에러로 활성화된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한 후 재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사용 내역을 증빙하려 합니다. 영수증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주문 내역 우측의 '주문 상세' 버튼을 누르시면 주문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며 주문 결제정보 내 영수증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현금영수증 확인도 가능합니다.
복지몰에서 노트북 및 데스크탑을 구매했습니다. 소프트웨어도 설치되어 있나요?
구매하신 상품명에 OS/Non OS 표기를 유의하여 구매해주시고 Windows 운영체제를 제외한
소프트웨어(Microsoft Office, 한글과 컴퓨터 등)는 저작권법에 의거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복지몰은 상품정보 중계 및 판매 플랫폼이며, 판매 파트너사 별로 배송비 정책이 상이합니다.
각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배송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조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상품 배송 기간은 배송 유형에 따라 출고 일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매하신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배송 유형별 기본 출고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택배 : 결제 후 영업일 기준 1~3일 이내 출고됩니다.
· 업체 직접 배송 : 배송 지역 및 상품에 따라 배송 일자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 영업일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기간입니다.
※ 제조사 및 판매처의 사정에 따라 출고일은 다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러 상품을 묶음 배송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각 상품별로 출고지가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묶음 배송은 어렵습니다.
원하는 날짜에 맞춰서 배송을 받을 수 있나요?
각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지정일 배송을 원하시는 경우 상품 Q&A를 통해 파트너사로 가능 여부와 일자를 직접 문의하시거나
복지몰 고객센터(02-6958-8155)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단, 가전/가구 등의 설치가 필요한 경우 제조사의 생산 일정 및 재고 상황 또는 기사님 배정에 따라
배송 일정이 확정되며 예정일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문 건 배송 중으로 확인되는데, 배송 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송장번호가 등록된 상태이더라도 택배사에서 현황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경우 즉각 확인이 어렵습니다.
택배사에서 이동 상황을 업데이트하면 배송 추적이 가능합니다.
※ 택배사 송장번호 등록된 후, 택배사 영업일 기준 1~2일 내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 조회를 해보면 배송 완료로 확인되는데 택배를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배송 메시지 요청사항을 최우선으로 적용하나 경우에 따라 경비실 또는 무인 택배함에 보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위탁 장소가 없는 경우 택배 기사님께 문의 바랍니다.
※ 해당 택배사 홈페이지에서 송장번호를 검색하시면 기사님 연락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한 상품의 배송 및 설치까지 완료되었는데 주문/배송 조회에서 상품 준비 중으로 표기됩니다. 어떻게 하나요?
제조사에서 직접 배송하고 설치하기 때문에 진행 내역이 한 번에 업데이트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배송상태 업데이트 후 구매확정 버튼이 노출됩니다.
해외배송이 가능한가요?
현재는 국내 배송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파트너사에서 주문을 확인하기 전인 경우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 입금 대기 ' : 결제가 완료되지 않아 직접 취소 요청이 어려우며 채번 기간이 지난 경우 자동으로 가상계좌는 소멸됩니다. 원하시는 경우 카카오톡 채널 혹은 1:1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주문 내역에서 취소로 나타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결제 완료 '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조회 - 주문 상세보기에서 직접 취소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는 담당자가 직접 처리 진행하며 요청 즉시 처리되지는 않는 점 양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미 파트너사에서 주문을 확인해 상품 준비 중인 상태라면 복지몰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요청은 가능하나,
배송이 시작 되었을 경우 왕복 배송비가 부과되거나, 신선식품의 경우 취소 요청이 허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취소 후 환불은 언제 되나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사에서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영업일 기준 3~5일 내 환불처리가 완료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영업일 기준 평균 3일 내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됩니다.
여러 개의 상품을 주문했는데, 일부만 취소할 수도 있나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또는 무통장 입금의 경우 배송 상태에 따라
결제 후 부분 취소가 가능하며, 배송상태에 따른 취소 가능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입금 대기 및 결제 완료 단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후 [나의 주문관리 > 주문 배송 조회]에서 즉시 취소 가능합니다.
- 배송 준비 중: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후 [고객센터(02-6958-8155) > 카톡 상담 또는 1:1문의]로
취소 가능 여부 문의 부탁드립니다.
- 배송 중 :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수령 후 반품 처리 부탁드립니다. (단순변심의 경우,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가상계좌로 입금 전이라면 부분 취소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재주문 부탁드립니다.
제품이 불량입니다. 반품 혹은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파트너사마다 출고지 및 반품 절차가 다릅니다.
우선, 제품이 불량임을 입증하는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해주세요.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후
[나의 주문관리 > 주문 배송 조회]에서 해당 주문의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 후 증상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1:1문의 또는 카카오채널로 보내주시면 접수 후 파트너사에서 회수 및 검수하고
교환 또는 반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교환/반품 접수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 이후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파트너사에 교환/반품 가능 여부를 먼저 문의해주세요.
제품의 교환 또는 반품이 가능한가요?
상품을 수령하신 후 7일 이내에 아래 사유 외의 상품은 교환/반품이 가능하며,
고객님의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경우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고객님의 책임 사유로 인해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개봉 및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시간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저하된 경우(신선식품 등)
- 고객 주문 확인 후 상품 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 상품의 경우
- 직접 조립하는(DIY) 상품을 조립한 경우
반품 시, 사은품도 같이 반품해야 하나요?
사은품도 같이 동봉하여 반품해주셔야 반품처리가 완료됩니다.
주문한 것과 다른 상품이 왔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후 [고객센터 > 카톡 상담]을 통해 문의하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복지포인트가 0원입니다. 어떻게 충전할 수 있나요?
복지포인트는 복지몰과 기업 간의 계약에 따라 일괄 지급되는 사항으로 개인이 충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각 기업 내 복지제도 약관을 참고하셔서 재지급 일자 및 금액을 확인해주세요.
적립금은 어떻게 누적하나요?
적립금은 복지몰 회원 대상으로 주어지는 혜택입니다.
상품 리뷰 작성/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누적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1원 단위부터 주문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일부 상품/서비스는 적립금 미지급 품목이므로 참고 바랍니다.
상품 리뷰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구매확정 시점부터 자유롭게 상품 리뷰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나의 주문관리 > 주문 배송 조회 > (구매확정 상품에 한하여) 상품 리뷰 작성이 가능합니다.
※ 근거 없는 비방 및 욕설이 기재되어 있을 경우 임의 삭제됩니다.
※ 타인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인하여 상품의 기능이나 효과 등에 오해가 있을 수 있는 리뷰는 임의 삭제될 수 있습니다.
주문 완료 후 지출증빙/현금영수증 발행 또는 정보 변경이 가능한가요?
주문 완료 후 현금영수증 발행 또는 번호 변경이 가능하며 요청하시는 주문건의
주문번호와 요청 정보를 복지몰 카카오채널로 보내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을 다른 사람으로 하고 싶습니다.
타인의 명의로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상품 결제 시 발급받으실 고객님의
정보(주민등록번호/현금영수증 카드번호/휴대폰 번호/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주문건의 결제 금액을 나눠서 영수증 발행할 수 있나요?
주문하신 내역 중 일부 상품에 대해서만 분할로 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는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후 회원 프로필 하단의 [회원정보 수정] 버튼을 클릭해 회원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복지몰 1:1문의 게시판으로 요청 또는 고객센터(02-6958-8155, 평일 09:30~17: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를 통해
개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복지몰은 기본적으로 기업과 공단의 임(교) 직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원가입이 진행되며 개인 의사에 따라 탈퇴 후 재가입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 퇴사/계약기간 종료/휴직 등의 사유로 인한 자동 데이터 삭제 및 복지몰 이용 정책 위반으로 인한 임의적 데이터 삭제를 포함합니다.
복지몰 이용 중 정상 동작하지 않는 기능을 발견했어요. 어디로 제안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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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생하는 과정을 설명 부탁드립니다. 스크린샷을 첨부해 주시면 더욱 원활한 처리가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복지몰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복지몰은 기업 및 공단 임(교) 직원을 제외한 일반인은 사용할 수 없는 폐쇄몰이므로 비회원 주문은 불가합니다.
신규 복지몰 구축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운영사인 삼아인터내셔날 홈페이지
'복지몰 구축 신청하기'(https://samaint.co.kr/qa/partner_req?type=2)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더불어, 제 3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복지몰은 이와 같은 사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재판매 목적의 거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자격 박탈, 그 외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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